본문 바로가기
소식

"한동훈 시대 열렸다"...'63%' 압도적 득표로 국민의힘 대표 선출

by kindtree 2024. 7. 23.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대표로 선출됐어요. 그는 최종 득표율 62.84%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신임 당 대표 자리에 오르게 되었어요. 국민의힘은 7월 2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이러한 결과를 발표했죠. 한동훈 신임 대표는 당헌·당규에 따라 즉시 당 대표직을 수행하게 되었어요.

 

 

이번 전당대회는 당원 투표 80%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 20%를 합산해 당선인을 선출했어요. 한 신임 대표는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당원 선거인단 84만1614명 중 40만8272명, 즉 48.51%가 참여한 모바일 투표와 ARS(자동응답방식) 투표에서 25만5930명, 즉 62.65%의 지지를 얻었어요. 일반 국민 여론조사에서는 63.46%를 득표했어요. 합산 결과 62.84%라는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것이죠.

 

사실 이번 전당대회는 시작부터 '어대한'(어차피 대표는 한동훈)이라는 말이 돌 정도로 한동훈 후보의 대세론이 강하게 퍼졌어요. 하지만 연속해서 불거진 김건희 여사의 문자 메시지 논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사건 공소 취소 폭로 논란 등 여러 논란이 한 신임 대표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관측도 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신임 대표는 경쟁 후보들을 크게 따돌리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어요. 후보 등록 이후 각종 여론조사에서 줄곧 선두를 달리던 기세가 그대로 이어진 셈이죠.

 

 

이번 전당대회에서 한 신임 대표에 이어 원희룡 후보가 18.85%의 득표율로 2위에 올랐어요. 그리고 나경원 후보와 윤상현 후보는 각각 14.58%, 3.73%의 득표율을 기록해 3위와 4위를 차지했어요.

 

한동훈 신임 대표의 당선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특히 그의 강한 리더십과 정책 추진력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죠. 한동훈 대표는 당선 소감을 통해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국민의힘을 더욱 강하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어요.

 

한동훈 대표는 정치 경력이 길지는 않지만, 그동안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보여준 능력과 추진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어요. 그의 이러한 리더십이 앞으로 국민의힘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어요. 이번 전당대회 결과는 한동훈 대표에게 많은 책임과 함께 큰 기대를 안겨주었어요.

 

한동훈 대표는 당선 직후 기자회견에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어요. 그는 "국민의힘이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어요. 또한, 당내 화합과 단결을 강조하며, "모두가 하나 되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정당이 되겠다"고 했어요.

 

 

한동훈 대표는 앞으로 당의 정책 방향을 정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거예요. 특히 경제, 안보, 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구체적인 정책들을 내놓을 예정이에요. 그의 이러한 정책들이 국민의힘의 지지율 상승에 얼마나 기여할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어요.

 

이번 전당대회 결과는 한동훈 대표 개인에게도 큰 의미가 있어요. 그는 그동안 여러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굳건히 자신의 길을 걸어왔어요. 이번 당 대표 선출은 그런 그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순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동훈 대표의 당선은 국민의힘에게도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거예요. 그의 리더십 아래 당이 더욱 단합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봐요. 이번 전당대회에서 보여준 그의 압도적인 지지가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할 거예요. 한동훈 대표와 국민의힘의 미래를 함께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