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파리올림픽] '독립운동가 후손' 허미미, 유도 57kg급 준결승 진출

by kindtree 2024. 7. 29.

한국 유도 선수 허미미(21·경북체육회)가 2024 파리 올림픽 준결승에 진출했어요. 세계랭킹 3위인 허미미는 29일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57kg급 8강전에서 몽골의 엥흐릴렌 라그바토구(세계랭킹 13위)를 상대로 절반승을 거뒀습니다. 라그바토구는 세계랭킹은 허미미보다 낮지만, 이전까지 허미미에게 3승 무패를 기록한 강적이었어요.

 

 

사실 허미미는 라그바토구에게 지난해와 재작년 모두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배했고, 올해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승에서도 패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 경기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복수전이었죠. 허미미는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업어치기를 시도하며 라그바토구를 몰아붙였어요. 결국 라그바토구는 지도 2개를 받아 반칙패 위기에 몰렸고, 경기 종료 약 15초를 남기고 허미미가 상대의 안다리를 걸어 뒤로 넘어뜨려 절반을 따냈습니다.

 

허미미는 32강전에서는 부전승으로 통과했고, 16강에서는 이스라엘의 팀나 넬슨 레비(세계랭킹 10위)를 상대로 반칙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어요.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그녀의 기량은 정말 대단했어요.

 

허미미는 2002년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원래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2021년에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경북체육회 유도팀에 입단했죠. 이듬해부터는 태극마크를 달고 한국을 대표하는 유도 선수가 되었어요. 그녀의 가족 배경도 흥미로워요. 허미미는 일제강점기 당시 항일 격문을 붙이다 옥고를 치른 독립운동가 허석(1857∼1920) 선생의 5대손이라고 해요.

 

허미미의 유도 여정은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일본에서 태어나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던 그녀가 한국 국적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녀는 항상 한국에서의 경기에 더 큰 애착을 느꼈다고 해요. 일본보다는 한국에서의 경기가 더 의미가 있다고 느꼈고, 그 때문에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을 선택한 것이죠. 이런 결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을 거예요. 많은 사람들의 반대와 어려움을 이겨내고 한국 국적을 선택한 그녀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요.

 

허미미가 처음 유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릴 적부터 운동을 좋아하던 그녀의 성향 때문이었어요. 부모님의 권유로 유도를 시작했는데, 첫 수업에서부터 유도에 매력을 느꼈다고 해요. 강한 상대와의 대결에서 이기고 싶은 마음,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 강해지고 싶은 열망이 그녀를 유도 선수로 이끌었어요. 그녀는 학교에서도 항상 유도 수업을 가장 좋아했고, 방과 후에도 유도 연습에 몰두했어요.

 

허미미는 꾸준한 노력과 훈련을 통해 자신의 기량을 키워왔어요. 일본에서 유도 선수로서의 기량을 쌓으며 많은 대회에 참가했고, 많은 승리를 거두었죠. 하지만 한국 국적을 선택한 이후부터는 한국의 유도 선수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낯선 환경과 새로운 팀원들, 한국어로 소통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그녀는 그 모든 것을 극복하고 한국 대표 유도 선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어요.

 

허미미는 항상 자신에게 엄격한 훈련을 부여하며 최고의 기량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요. 그녀의 하루는 아침 일찍 시작해요. 아침 6시에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과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이후에는 체력 훈련과 기술 연습을 반복해요. 점심 시간에도 쉬지 않고 유도 기술을 익히기 위해 계속해서 훈련에 몰두해요. 그녀는 하루의 대부분을 유도 훈련에 투자하며, 휴식 시간에도 유도 경기를 보며 기술을 분석하고 연구해요.

 

허미미의 가장 큰 강점은 끈기와 열정이에요. 그녀는 절대 포기하지 않아요. 경기에서 실수를 해도, 패배를 해도, 그것을 교훈 삼아 더 나은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해요. 그녀는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며,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요. 이런 그녀의 자세가 지금의 허미미를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일 거예요.

 

이번 대회에서도 그녀의 끈기와 열정이 빛을 발했어요. 라그바토구와의 경기에서 그녀는 초반부터 끝까지 공격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경기를 이끌어갔어요. 상대의 강한 방어와 반격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경기를 진행했어요. 그녀의 끈질긴 노력과 집중력 덕분에 경기 막판에 절반을 따내며 승리를 거둘 수 있었어요.

 

허미미는 이번 승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어요. 그녀의 승리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용기와 희망을 얻었을 거예요. 그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더 많은 승리를 거두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허미미의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그녀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에요. 앞으로 있을 준결승전에서도 그녀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돼요.

 

허미미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에게 많은 자신감을 얻었을 거예요. 강한 상대를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한 그녀는 이제 더욱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을 거예요. 그녀의 꿈은 단순히 올림픽 메달을 따는 것이 아니라, 세계 최고의 유도 선수가 되는 것이에요. 그녀는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허미미의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어요. 그녀의 도전과 열정, 끈기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어요. 그녀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거예요. 허미미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그리고 그녀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해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그녀의 경기를 지켜보며 많은 사람들이 응원하고 있어요. 그녀의 경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도의 매력에 빠져들고, 그녀의 노력과 열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용기와 희망을 얻고 있어요. 허미미는 단순히 유도 선수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에요. 앞으로도 그녀의 도전과 성장을 기대하며 응원할게요. 허미미,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