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이웃 반려견 잡아 가마솥에 끓인 주민, 증거사진 내밀자 '고라니' 발뺌

by kindtree 2024. 7. 28.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충격적인 사건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어요. 한 이웃 주민이 키우던 개를 훔쳐 가마솥에 태웠다는 내용인데요. 글쓴이 A 씨가 자신의 경험을 상세히 적어 올리며 많은 사람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A 씨는 부모님이 시골 단독주택에 살고 계시고, 아버지 생신을 맞아 고향 집에 들렀다고 해요. 그런데 부모님이 윗집 이웃을 욕하며 화를 내시더랍니다. 알고 보니 그 이유는 아침에 어머니가 개에게 밥을 주려고 나갔는데 개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었어요. 개를 찾아 헤매는 중에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윗집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확인하러 갔더니, 가마솥에 불을 지피고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가마솥 뚜껑을 열었더니, 그 안에 A 씨 부모님이 키우던 개로 보이는 형체가 있었다고 합니다.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가마솥이 비어 있었다고 해요.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가마솥 안에 개로 의심되는 동물의 사체가 타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어요. A 씨는 경찰로부터 가해자로 의심되는 70대 윗집 아저씨가 "어젯밤에 이웃 개가 죽어 있길래 가져와서 가마솥에 넣었다"고 진술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해요. 그런데 그 아저씨의 아들이라는 사람이 나타나서는 "우리 가마솥에는 금이 가 있어서 아무것도 못 넣고 담배 피울 때마다 불멍하듯이 불을 지핀다"고 변명을 했다고 합니다. A 씨가 사진을 보여주자 이제는 고라니라고 우기기 시작했다니, 정말 황당한 상황이죠.

 

A 씨는 "다음 주 월요일쯤 형사로 사건이 넘어간다고 하는데, 부모님이 5년 동안 키운 반려견이 하루아침에 이런 일을 당했다는 생각에 너무 화가 나고 어이가 없다"고 말했어요. 또한 "주변에 알아보니 결정적인 증거가 없으면 재물손괴 정도로 처리될 수 있어서 큰 처벌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하더라"며, "어떻게 해야 이런 몰상식한 사람에게 세상의 무서움을 알게 할 수 있을까요?"라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건 먹으려고 한 게 아니라 죽이고 태운 것 같다", "안타깝지만, 입증이 힘들 듯하다", "수의사를 불러 감식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개라는 걸 입증하면 확실할 것 같다", "평소 무슨 마찰이 있었나. 어떻게 저런 사이코 같은 짓을 하나", "남은 뼈로 DNA 대조하면 확인될 거다. 차량 블랙박스, 동네 방범 CCTV 다 뒤져서 처벌받게 해달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어요.

 

이 사건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법적 보호에 대한 문제가 다시금 떠오르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단순한 재산이 아니라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져야 하는데, 현실에서는 법적으로는 여전히 재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가해자에게 적절한 처벌을 가하는 것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죠. A 씨의 경우도 결정적인 증거가 없으면 재물손괴 정도로만 처리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하니,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사건이 어떻게 진행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으로서 이런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법적 제도나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건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또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평소에도 이웃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이번 사건에서 A 씨와 그 부모님은 억울한 피해자이지만, 이웃과의 작은 마찰이 큰 문제로 번질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에 이웃과의 소통과 배려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그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개가 함부로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이웃과의 관계도 원만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과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법적 제도 개선과 사회적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모두가 인식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끔찍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 전반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