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양지인, 사격 3번째 금메달 획득, 슛오프 끝에 권총 25m 우승

by kindtree 2024. 8. 3.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사격팀이 또 하나의 금메달을 획득했어요. 이번에는 한국체대 소속의 양지인 선수가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여자 25m 권총 결선에서 금메달을 차지했어요. 이로써 한국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8번째 금메달을 따냈고, 한국 사격팀은 이번 대회에서 다섯 번째 메달을 획득하게 되었어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사격팀은 이미 여자 공기권총의 오예진(IBK기업은행), 여자 공기소총의 반효진(대구체고), 여자 공기권총의 김예지(임실군청), 그리고 공기소총 혼성의 박하준(KT)-금지현(경기도청) 조가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확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어요. 양지인의 금메달로 한국 사격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를 확보하게 되었죠.

 

 

사실 한국 사격팀이 올림픽에서 메달 5개를 딴 것은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에요. 그때도 금메달 3개와 은메달 2개를 따내며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었죠.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도 금메달 2개와 은메달 2개를 따내며 선전하고 있는 한국 사격팀이었는데, 양지인의 금메달로 그 기록을 또 한 번 갱신하게 되었어요.

 

양지인은 이번 대회 전날 열린 본선에서 완사 291점, 급사 295점으로 총합 586점을 기록하며 전체 40명 중 6위로 결선에 진출했어요. 결선에는 상위 8명만이 올라갈 수 있는데, 양지인은 그 티켓을 따냈죠. 사실 양지인은 이번 대회에서 김예지 선수의 그늘에 가려져 있었지만, 세계랭킹에서는 김예지보다 더 높은 순위에요. 김예지의 세계 랭킹이 4위라면, 양지인은 2위랍니다. 대표팀 선발전에서도 양지인이 1위, 김예지가 2위를 차지했어요.

 

양지인은 김예지의 기록 경신 전 세계 기록 보유자이기도 해요. 올해 1월에 자카르타에서 열린 사격 선수권 대회 25m 권총 개인전에서 41점을 기록하며, 2019년 헝가리의 베로니카 마요르가 세운 세계 신기록 40점을 갈아치우며 금메달을 땄죠. 또한 양지인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따기도 했고, 5월에 열린 국제사격연맹(ISSF) 바쿠 월드컵 1차 결선 경기에서도 다시 한번 41점을 쏘며 우승을 차지했어요.

 

결선에서는 총 50발을 쏘는데, 10.2점 이상을 쏘면 1점, 10.2점 미만이면 0점이에요. 양지인은 이번 결선에서 33점을 기록하며, 프랑스의 카미유 제드르제프스키와 함께 5발이 남은 상황에서 동점을 이루었어요. 그 순간의 긴장감은 정말 대단했겠죠?

 

양지인은 전날 본선에서 완사와 급사를 합쳐 586점을 기록하면서 40명 중 6위로 결선에 진출했어요. 결선에서의 긴장감은 엄청났을 거예요. 결선에서 양지인은 차분하게 경기를 진행했어요. 결국, 마지막 5발을 남기고 카미유 제드르제프스키와 동점을 이루게 되었죠. 그 상황에서 양지인은 침착함을 잃지 않고 정확한 사격을 이어갔어요.

 

 

양지인의 이번 금메달은 단순한 금메달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그녀는 세계랭킹 2위의 실력자답게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왔고,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도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어요. 김예지 선수와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며, 한국 사격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준 셈이죠.

 

양지인의 금메달 소식은 한국 체육계에 큰 기쁨을 안겨주었어요. 특히 그녀가 보여준 안정감 있는 경기 운영과 뛰어난 집중력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죠. 양지인의 금메달은 그녀 개인의 성취일 뿐만 아니라, 한국 사격팀 전체의 노력과 헌신이 빚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어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사격팀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선사했어요. 양지인의 금메달은 그 정점에 있는 성과로, 앞으로도 한국 사격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만드네요. 양지인 선수의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되며, 그녀가 또 어떤 놀라운 성과를 보여줄지 많은 이들이 지켜보고 응원할 거예요.

 

양지인의 이번 금메달은 그녀의 긴 노력과 헌신이 만들어낸 결과물이에요. 그녀는 꾸준히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자신감을 쌓아왔죠. 이번 대회에서도 그녀의 실력은 유감없이 발휘되었고, 결국 금메달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어요. 양지인의 이러한 노력과 성과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한국 사격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어요.

 

양지인 선수의 이번 파리 올림픽 금메달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큰 기쁨과 자부심을 안겨주었어요. 그녀의 노력과 성과는 한국 사격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앞으로도 그녀와 한국 사격팀이 더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만들어요. 양지인 선수와 한국 사격팀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며, 그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