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대구 고등학교, 여기가 남고라니...침 뱉고 담배 '뻐끔', 희뿌연 화장실

by kindtree 2024. 7. 18.

최근 SNS에서 대구의 한 사립고등학교 화장실에서 촬영된 6초짜리 영상이 큰 화제가 되었어요. 이 영상에는 약 스무 명의 남학생들이 화장실에 모여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교복을 입은 학생들부터 생활복이나 사복을 입은 학생들까지, 다양한 모습의 남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연거푸 담배 연기를 내뿜고 있죠. 그 중 일부 학생들은 바닥에 침을 뱉으며 담배를 피우고 있기도 했어요.

 

화장실 안은 담배 연기로 뿌옇게 가득 차 있었고, 학생들은 마치 아무 일도 아닌 듯 자연스럽게 담배를 피우고 있었어요. 이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굉장히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뭐야 당연히 중국인 줄 알았는데"라거나 "흡연실을 만들어줘라. 담배 안 피우는 애들은 오줌 어떻게 싸냐"라는 댓글들이 달렸어요. 또 "더 웃긴 건 교사가 봐도 별소리 못 하는 X 같은 세상이 됐다는 점"이라는 비판도 있었죠.

 

대구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 영상이 지난해 촬영된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리고 해당 학생들은 이미 학교에서 생활지도위원회에 회부되어 벌칙 등 지도 조치를 받았다고 설명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영상이 다시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흡연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게 된 것 같아요.

 

이런 사건은 사실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흡연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어요. 담배를 피우는 학생들이 한두 명이 아니라 스무 명 가까이 되는 것도 충격적이고, 그들이 화장실이라는 공간에서 떳떳하게 담배를 피우고 있는 것도 문제죠. 이 사건을 계기로 학교 측에서는 보다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요.

 

학생들이 왜 이렇게 담배를 피우는 걸까요? 아마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담배를 피우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학교 생활이 힘들거나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심한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담배에 손을 대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담배를 피우는 경우도 있죠. 또래 집단에서 인정받고 싶어서 담배를 피우는 학생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학생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인 교육과 지도가 필요해요. 흡연의 위험성과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학생들에게 충분히 알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도 필요해요. 예를 들어, 학교에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체육 활동이나 예술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또한, 학교 내에서 흡연 구역을 지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흡연 구역을 따로 마련해서 흡연하는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는 거죠. 물론, 이 방법은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이고, 근본적으로는 학생들이 흡연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학교 내에서의 흡연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을 거예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아요.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도와줘야 할 때인 것 같아요.

 

대구시 교육청 관계자의 말처럼, 해당 학생들은 이미 지도 조치를 받았다고는 하지만, 이런 사건이 반복되지 않도록 더 철저한 관리와 지도가 필요할 것 같아요. 앞으로도 학생들의 흡연 문제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겠죠.

 

마지막으로, 이번 사건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느낀 점이 있을 거예요. 학생들이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단순히 한 학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문제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점이에요.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흡연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사건이었어요.

 

이 사건을 계기로 학교 내에서의 흡연 문제가 더욱 부각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흡연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사건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