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방탄소년단 BTS 슈가, 음주운전 현장 CCTV 공개, 킥보드 아닌 전동 스쿠터

by kindtree 2024. 8. 7.

최근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 본명 민윤기가 전동 스쿠터를 타고 음주 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사건이 화제가 됐어요. 이 사건은 7일 JTBC에서 공개된 CCTV 영상을 통해 널리 알려졌는데요. 영상에는 슈가가 서울 용산구의 한 도로에서 전동 스쿠터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어요. 사건이 발생한 날 밤 11시경, 슈가는 집 근처에 도착해 전동 스쿠터를 주차하려다 넘어지고 말았는데요. 마침 순찰 중이던 경찰이 이 모습을 보고 다가갔다가 술 냄새를 맡고 슈가를 지구대로 데려가 음주 측정을 했습니다. 경찰은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고 밝혔어요.

 

 

슈가는 이후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했어요. "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신 뒤 전동 킥보드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했어요. 가까운 거리라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어요." 라고 말했죠. 소속사 빅히트도 "슈가가 전동 킥보드를 타고 500미터 정도 이동했습니다. 범칙금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습니다."라고 고개를 숙였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슈가가 타고 있던 것이 실제로는 전동 킥보드가 아니라 접이식 전동 스쿠터였다는 거예요. 최대 시속 30km로 개인용 이동장치로 분류되는데, 킥보드와는 달리 안장이 있는 형태였어요. 경찰도 슈가가 탄 것이 안장이 있는 전동 스쿠터였다고 확인했어요.

 

음주 운전을 하다가 적발되면 혈중알코올농도 수치에 따라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되고, 범칙금이 부과되죠. 최대 시속이 높은 전동 스쿠터의 경우, 여기에 더해 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도 있어요. 슈가의 경우 면허 취소와 범칙금 처분을 받은 상황입니다.

 

현재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데요, 병무청에 따르면 사회복무요원이 근무 시간 외에 저지른 범죄는 민간법에 따라 처벌만 받을 뿐, 병무청에서 추가 징계를 내리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슈가에게는 추가 징계는 따로 없을 예정입니다.

 

슈가는 내년 6월에 소집해제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사건을 통해 슈가가 팬들에게 미치는 영향도 컸을 거예요. 방탄소년단의 멤버로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는 슈가가 이런 실수를 저질렀다는 소식에 많은 팬들이 실망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중요한 건 그 실수로부터 배우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는 것 아닐까요?

 

음주 운전은 정말 위험한 행위예요.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반응 속도가 느려져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죠. 슈가의 경우 다행히도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조금만 상황이 달랐다면 아주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을 거예요.

 

그래서 이런 사건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되새기고, 절대로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만약 술을 마신 상황에서 이동해야 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는 등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행동입니다.

 

슈가의 사건이 주는 교훈은 음주 운전의 위험성 뿐만 아니라, 유명인으로서의 책임감도 강조합니다. 슈가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인물이기 때문에, 그의 행동 하나하나가 팬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요. 이번 사건을 통해 슈가도 자신이 얼마나 큰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지를 다시 한 번 깨달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또한, 이번 사건은 전동 스쿠터와 같은 개인용 이동장치를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합니다. 전동 스쿠터나 전동 킥보드는 편리한 이동 수단이지만, 이를 잘못 사용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요. 특히, 음주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슈가의 사건을 계기로 전동 스쿠터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것도 필요하겠죠.

 

끝으로, 슈가가 이번 사건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팬들에게 다시는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다짐을 할 것이라고 믿어요.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도 중요하니까요. 팬들도 그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 사건은 슈가와 팬들 모두에게 큰 충격이었겠지만, 이를 계기로 모두가 더 성숙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슈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그의 활동을 지켜보며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