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정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로 인해 주요 암호화폐 하락했습니다

by kindtree 2023. 6. 10.

특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증권으로 분류한 암호화폐들의 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주요 암호화폐가 하락 폭을 확대하고 있다. BTC가 26,000 달러 선을 내줬고, ETH가 1,800 달러 밑으로 하락했다. SOL이 15 달러 밑으로 하락, FIL이 3달러 밑으로 하락, MATIC이 0.6 달러 밑으로 하락했다.

 

알트코인 급락 후 스마트머니 월렛 1200만 USDT 바이낸스로 이체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록온체인에 따르면 스마트머니로 분류된 월렛(smartestmoney.eth)이 오늘 알트코인 급락 후, 방금전 약 1200만 USDT를 바이낸스로 이체했다. 룩온체인은 이에 대해 특정 알트코인 저가 매수로 추정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TUSD 발행 일시 중단

미 달러화 페깅 스테이블코인 트루USD(TUSD)의 발행사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프라임 트러스트(규제 적격 자산 수탁 업체)를 통한 TUSD 발행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리라와 하락으로 인해 USDT 수요 급증

카이코 데이터에 따르면 6월 초 전세계 암호화폐 시장 거래량에서 튀르키예 리라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기록했다. 올초 4%에 비해 뚜렷하게 증가했다. 5월 한때는 18%까지 상승한 바 있다. 이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튀르키예 리라화 가치 하락 폭이 더 크기 때문에, 튀르키예인들이 암호화폐 매수에 나선 영향이다. 지난 한주 튀르키예 리라화는 달러화 대비 가치가 11% 하락한 반면, 같은 기간 USDT는 1.001 달러를 터치했다. 이에 대해 카이코 측은 "튀르키예인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몰려오고 있다. 리라화 가치 하락을 헷징하기 위한 피난처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지 USDT 수요는 5월초부터 급증한 이후,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의 결선 투표 승리 이후 시장 혼란이 심화하며 USDT 수요가 감소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법정화폐 전환은 사실과 다르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의 암호화폐 자산 법정화폐 전환 루머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이 왜 오르고, 왜 내리는지 아무도 정확하게 알 수 없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알고 있다고 주장하며 종종 잘못된 이유를 지목하곤 한다. 실제 시장에는 많은 매수자와 매도자가 있다. 이들은 모두 각각의 이유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몇 가지 예가 있다. 대표적으로 잘못된 얘기가 바이낸스가 보유 자산을 현금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을 보면 바이낸스의 현금, 스테이블 코인 보유량은 줄고 암호화폐 보유량은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시미타 캐피탈 보유 암호화폐 자산 청산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시미타 캐피탈(Scimitar Capital)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보유한 암호화폐 자산을 청산하고 LP들에게 자금을 반환하는 전략을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미타 캐피탈은 "이같은 조치가 안정성을 확보하고 향후 더 큰 기회를 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홍콩 증권 감독 위원회 암호화폐 라이선스 심사 착수

홍콩신문망에 따르면 홍콩 증권 감독 위원회(증감회)가 "증감회는 이미 암호화폐 자산 라이선스 심사에 착수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증감회는 "현재 2곳의 적격 거래 플랫폼이 라이선스를 신청한 상태이며, 올해 안에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자산 거래를 허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